음악

자우림 [자우림의 플라워 프로젝트]

꼼맹곰 2007. 6. 8. 18:43
자우림 [자우림의 플라워 프로젝트]
아티스트 : 자우림
발매일 : 2007-06-05
장르 : Rock

영화 [열세살 수아]를 위해 자우림이 준비한 특별한 음악선물






자우림의 기타리스트 이선규와 베이시스트 김진만은 영화음악감독으로 보컬리스트 김윤아는 영화의 특별 출연과 주제곡의 작사, 작곡 및 노래로 참여한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자우림의 뮤지션으로서의 음악적 고집과 영화와의 교감이 돋보인다. 자우림만의 독특하고 독창적인 시각으로 영화를 해석하여 자우림이라는 밴드음악과는 다른 새로운 음악적 결과물을 완성시켰다.
폴란드 국립영화학교를 졸업한 김희정 감독의 칸느 영화제 신인작가 시나리오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완성된 [열세살 수아]의 시나리오는 영화 [봄날은 간다] 이후 수많은 요청을 고사했던 자우림에게 음악적 상상력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했고, 다시 한 번 영화작업을 하도록 만들었다.

자우림은 다른 영화음악과는 달리 처음 영화 시나리오에서 받은 음악적 영감을 바탕으로 작업하고, 영상화 된 이후 기존에 작업한 음악작업을 지워나가는 형태의 독특한 방식으로 작업하였다. 관습에 충실하기보다는 자우림만의 색깔이 드러나는 독특한 작업방식으로 그간 기존의 틀을 깨오며 음악적으로 성장하는 자우림의 개성을 충분히 살릴 수 있었다. 또한 Eric Clapton, Michael Jackson, Lauryn Hill, Babyface, Steely Dan등의 음반을 작업했던 Joseph M. Palmaccio가 마스터링을 하여서 자우림 특유의 음악적 완성도를 높이기 위하여 노력했다.

01. 프리지아
02. 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