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앤드류플러스(Andrew+) [First Of May(Single)]

꼼맹곰 2007. 5. 23. 14:32
앤드류플러스(Andrew+) [First Of May(Single)]
아티스트 : 앤드류플러스(Andrew+)
발매일 : 2007-05-04
장르 : Ballad

Andrew와 최고의 기타리스트 함춘호의 만남! "2S"의 첫 싱글음반!







Andrew가 작곡 편곡을 맡고 최고의 기타리스트 함춘호님과 공동 프로듀스한 이 음반은 10대들에게 거세게 불어 닥친 힙합, 랩, 한국적 발라드, R&B의 유행에 밀려 주변 음악이 되어버린 30, 40대가 좋아할 만한 음악의 부활을 꿈꾸며 만들어졌다.

4곡과 연주곡 2곡 등 총 6곡이 담긴 이 음반을 차근차근 살펴보자. 첫번째 트랙은 80년대 Hall & Oates나 Toto에 열광했던 음악팬들에게 헌정하는 곡 '하늘 아래'이다. 2번째 트랙은 90년대 초 유행했던 Whitney Houston 풍의 R&B곡 'Sweet Dreams' 이다. 3번째 트랙은 느린 템포로 듣기 편한 slow ballad곡 '그 길에서'이고 4번째 트랙은 개시부에서 현악기를 강조하고 그 위에서 기타가 모든 악기들을 아우르는 역시 듣기 편한 'To You'라는 곡이다. 이 4곡은 요즘 노래들과는 차별화 된 하나의 섬을 이루고 있다. 6곡 중 나머지 두 곡은 '하늘 아래'의 연주버전이자 편곡이 조금 다른 '하늘 아래(연주곡)'이고 6번트랙의 'Sweet Dreams'는 2번트랙에서 보컬만 뺀 곡이다. 객원가수 2S는 맑고 순수한 목소리를 가지고 있어 위의 음악들과 잘 조화되고 있다.

2S는 외부활동을 일절 하지 않기로 하였는데 이는 신비주의 전략의 일환이 아니라 자연인으로 남고 싶은 본인의 열망이 작용한 것으로 전해진다. 'Quiet Time'이라는 가스펠 앨범에서 기타연주에 신심 깊은 신앙인으로서 내면적이고 깊이있는 음악성을 표출해 낸 함춘호님이 이 음반에 실린 6곡 전곡에서 기타를 연주해주셨다. 믹싱에서는 고현정님의 노련함이 엿보이며 마스터링에서는 최효영님이 깔끔하게 마무리를 해주셨다.

30, 40대들이 감수성이 예민한 10대였을 때 즐겨 듣던 팝이나 rock 음악을 다시 듣게 되었을 때처럼 이 앨범이 30, 40대들에게 오랫만에 만난 반가운 어릴적 친구같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해본다.

01. 하늘아래
02. Sweet Dreams
03. 그 길에서
04. To You
05. 하늘아래 (Inst.)
06. Sweet Dreams (In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