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숄(Sol) [여우별(Digital Single)]

꼼맹곰 2007. 5. 17. 14:00
숄(Sol) [여우별(Digital Single)]
아티스트 : 숄(Sol)
발매일 : 2007-05-16
장르 : Ballad

영혼 울리는 애잔한 멜로디가 별이 되어 가슴을 적신다. [여우별]







SOL(숄) 버전과 간미연 버전을 다 들어야 완성되는 사랑노래 ‘여우별’은 두 남녀의 찰나와 같은 아름답고도 슬픈 사랑을 테마로 하는 감미로운 발라드 곡으로, 가수 숄과 간미연의 매력적인 보컬과 애절한 가사가 조화를 이뤄 가슴 아픈 사랑과 이별의 슬픔을 극대화하였다. 같은 악곡에 가사를 달리한 남자(숄), 여자(간미연)의 두 가지 버전으로 노래를 감상할 수 있다.

숄(SOL)은 ‘소울’의 뜻인 영혼과 어깨에 걸치는 숄의 복합어로, 영혼을 감싸주는 노래를 하는 가수라는 뜻을 지니고 있으며, 이는 그가 추구하는 음악적 목표이기도 하다. 그는 1집 [DESTINY], 2집 [슬픈 혼잣말]로 사랑을 받았던 신인 아닌 신인으로, 이번 싱글앨범 [여우별]에서는 숄 특유의 애절하고 감미로운 보컬을 최상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특히 중저음을 가미한 창법과 세심한 감정 표현이 비약적으로 발전하는 등 완성도를 높였다.
학창시절, 90년대를 풍미한 아이돌그룹 베이비복스의 멤버이던 간미연의 열성팬이었던 숄은 이번 여우별 프로젝트의 여자 버전 가수 및 여주인공으로 간미연을 적극 추천하였다. 후배가수의 애정어린 요청에 흔쾌히 수락한 간미연은 [여우별] 프로젝트의 여자 버전의 보컬과 뮤비에 열연을 펼치는 등 혼신의 힘을 다하여 참여하였다. 지난 해 ‘옛날여자’로 성공적인 솔로 데뷔식을 치룬 간미연은 감성적이고 호소력 짙은 음색으로 자신만의 색깔이 돋보이는 가창력을 선보였다.

세븐의 ‘독백’, 거미의 ‘손틈새로’ 등을 작곡한 실력가 김민, 한국 최고 음반 프로듀서 최준영, 폭발적인 가창력의 소유자 원티드의 김재석이 코러스로 참여하여 앨범에 대한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을 듣고 있다.

01. Intro (구름이 지나가는 자리)
02. 여우별 (Sol Ver.)
03. 여우별 (간미연 Ver.)
04. 여우별 (Inst.) (Sol Ver.)
05. 여우별 (Inst.) (간미연 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