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V.A. [The story of Musicians - 옛사랑]
꼼맹곰
2007. 4. 24. 22:35
아티스트 : Various Artists
발매일 : 2006-09-14
장르 : 컴필레이션
작곡가 이영훈의 대 음악 프로젝트 The Story Of Musicians 첫 정규앨범!!
사랑이 지나가면, 붉은 노을, 광화문 연가, 가로수 그늘아래 서면, 가을이 오면 등 헤아릴 수 없을 정도의 히트곡을 만들어 활동 당시에만 천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 가수 이문세에게 골든디스크 연속 수상이라는 영광을 안긴 국내 가요계의 독보적인 작곡가 ‘이영훈’의 대 음악 프로젝트 ‘The Story Of Musicians’
누가 들어도 알 수 있는 히트곡들은 물론 숨겨진 보석 같은 노래들을 재발견 하고, 다양한 장르의 실력 있는 뮤지션들과 함께 듣는 이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할 완성도 높은 음악 프로젝트 [The Story Of Musicians]는 2006년 8월 디지털 싱글 [우리, 사랑하는 동안] 출시를 시작으로 9월 첫 정규앨범 [옛사랑]과 2007년 2월 두 번째 정규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다.
사랑이라는 주제의 노래와 노랫말이 어제 오늘의 일은 아니지만 성적 상상력만을 강조하는 근래의 사랑노래와는 달리 20여년이 넘게 순수한 사랑의 시를 절절한 멜로디에 담아낸 곡은 이영훈의 노래가 독보적이다. 수 많은 가수들이 아직까지 그의 노래를 다시 부르는 까닭이 거기에 있다. 특히나 이번 앨범은 매번 각 가수가 “알아서 별개로 녹음” 하던 것과는 달리 프로듀서 이영훈의 지휘아래 일관된 색조를 유지하며 각 곡의 특성을 살려내었다.
01. 가로수 그늘 아래 서면 - 임재범
02. 영원한 사랑 - 이승철
03. 가을이 오면 - 박선주
04. 애수 - 클래지콰이
05. 시를 위한 시 - 신혜성
06. 슬픈 사랑의 노래 - 김연우, 이소은
07. 소녀 - SG 워너비
08. 붉은 노을 - 버블 시스터즈
09. 다시 만나리 - 박완규
10. 사랑이 지나가면 - 정훈희
11. 기억의 초상 - 나윤선
12. 기쁨의 날들 - 전제덕
13. 그녀의 웃음소리 뿐 (Feat. 하림) - 윤도현, 전인권, 박완규, JK김동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