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성시경 [한번 더 이별(Digital Single)]
꼼맹곰
2007. 10. 19. 08:58
아티스트 : 성시경
발매일 : 2007-10-11
장르 : Ballad
모던한 감수성이 돋보이는 발라드 음악의 아이콘, 성시경 '한번 더 이별'
성시경은 데뷔 앨범 [처음처럼] 이래 3집 [Double Life: The Other Side]까지 프로듀서 김형석의 주도로, 발라드와 보사노바 느낌의 앨범을 발표해왔다. 하지만, 4집 [다시 꿈꾸고 싶다]부터 서서히 자신의 성향을 담아 직접 선곡 및 자작곡을 수록하며 영역을 확대했는데, 특히 지난해 발표한 5집 [The Ballads]는 그런 스스로의 홀로서기가 정점에 이룬 작품으로 대중적으로도 큰 성공을 거두며, 제2의 성시경 전성시대를 예고했다.
이번 싱글은 지난 앨범의 연장선상에 있는 작품으로, 그가 데뷔 후 처음 발표하는 디지털 싱글이자, 내년 초에 발매 예정인 6번째 앨범의 방향성을 가늠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끈다. 라디오 DJ 활동 중에도 틈틈이 정규 앨범을 준비해왔던 그는, 가을 분위기에 어울리는 아름다운 발라드 2곡을 우선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히트곡 '거리에서'에 이어 윤종신이 타이틀곡 '한번 더 이별'을 완성해주었고, 4집의 '눈물편지'와 5집의 '살콤한 상상'에서 함께했던 조은희-황찬희 듀엣이 '아는 여자'를 선사했다.
타이틀곡 '한번 더 이별'은 이 계절에 잘 어울리는 애절한 이별 노래로서, 가슴에 묻어두었던 사랑을 다시 한번 떠나 보내야만 하는 깊은 슬픔을 전해준다. 그간의 잔잔했던 창법에서 벗어난 후반부의 짙은 호소력이 눈에 띄는 곡. 조은희-황찬희 작품인 '아는 여자'는 모던한 분위기의 팝으로서 성시경 특유의 도회적 이미지를 잘 담아냈다. 두 곡 모두 일련의 성시경 표 발라드를 잘 이어가는 곡으로서, 정규 앨범을 기다리는 팬들에게 부족함 없는 선물이 될 것이다.
01. 한번 더 이별
02. 아는 여자
03. 한번 더 이별 (Inst.)
04. 아는 여자 (Inst.)